호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우쿨렐레로 노래하는 벚꽃음악회
작성자 이은의 등록일 18.04.04 조회수 555
첨부파일

호계고 석식시간 교내 벚꽃음악회 열어

 



봄봄봄~ 봄이 왔어요울려 퍼지는 노래 소리가 교정을 더욱 싱그럽게 만드는 계절이다. 호계고등학교는 201844일 수요일 석식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쿨렐레로 노래하는 벚꽃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호계고 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중 하나로 2학년 학급별 우쿨렐레 연주를 통해 음악적 감수성을 기르고 학업에 대한 긴장을 풀고 정서적 안정을 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합주 공연을 통해 자주성과 협동심을 길러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교사는 <봄봄봄>, <벚꽃엔딩>, <바람이 불어오는 곳>, <여행을 떠나요> 등 계절을 나타내는 노래를 선정하여 학생들이 노래에 담긴 가사의 의미를 파악하고 건전한 음악문화를 전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계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정서안정과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2017년부터 교내 점심시간 음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규 교육과정을 통해 모든 학생이 1가지 이상의 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교내 소규모 음악회를 통해 음악적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예정이다.

 

이전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작은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