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작은 음악회
작성자 이은의 등록일 18.09.20 조회수 424
첨부파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울려 퍼지는 노래 소리가 교정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호계고등학교는 2018919일 수요일 점심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학업에 대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호계고 예술동아리 합창부와 자율동아리 Allegro의 합창과 연주를 통해 음악적 감수성을 기르고 심리적인 안정감과 정서적인 친밀감을 높여서 학교폭력예방에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교사는 <바람의 멜로디>,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명탐정 코난 OST>, <해리포터 OST>의 노래를 선정하여 학생들의 공연과 관람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가질 뿐만 아니라 서로간의 차이와 다름을 인정하고 더불어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의식 함양과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호계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정서안정과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2017년부터 교내 점심시간 음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규 교육과정을 통해 모든 학생이 1가지 이상의 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교내 소규모 음악회를 통해 음악적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예정이다.

이전글 호계고 조민혁(2학년) 대한체육회장기 볼링대회 개인전 우승
다음글 2018 우쿨렐레로 노래하는 벚꽃음악회